로고

대천짚트랙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커뮤니티
  • 보령여행
  • 커뮤니티

    보령시 여행정보입니다.

    보령여행

    보령시 여행정보입니다.

    보령8경 청라 냉풍욕장

    보령8경 청라 냉풍욕장
    소재지 충남 보령시 청라면 냉풍욕장길 223 185
    문의처 보령시 관광안내소 041-930-0980 / 보령시 청라면사무소 041-930-0806 /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041-930-7676

    목록으로

    본문

    Detail view

    더운 여름을 못 견뎌 산과 바다를 찾는 사람들.
    하지만 내리쬐는 햇볕에 쉽사리 더위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어디 한번 냉풍욕장을 찾아가 보자.
    산과 바다, 계곡의 시원한 물살에서도 씻기지 않던 더위가 말 그대로 차가운 바람 목욕탕에 들어선 듯 삽시간에 물러갈 것이다.

    폐광의 자연풍을 이용한 냉풍욕장은 한층 기승을 부리는 삼복더위조차 한순간에 잠재워버릴 만큼 시원하다.
    지하 수백, 수천, 미터에서 불어오는 냉풍을 맞노라면 삼복더위라도 단숨에 떨쳐 버릴 수 있다.
    외부 온도가 30도를 넘어서는 한 여름에도 냉풍욕장의 실내 온도는 12도, 50 미터 길이로 세워져 있는 냉풍욕장은 외부 온도가 올라갈수록 더욱 시원해지는 특성을 갖고 있어, 한여름 무더위에도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.

    냉풍욕장과 어깨를 마주 댄 식당에서는 폐광의 자연풍을 이용해 재배한 양송이버섯전을 팔고 있다. 냉풍욕장 인근 양송이 재배농가에서 수확한 양송이버섯으로 그 맛이 타 지역 양송이에 비할 바가 못된다.
    냉풍욕을 마치고 냉풍욕장 주위에 마련된 휴식공간에서 청천저수지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는 맛도 일품이다.

    개장시간
    7~8월 (09:00-18:00)
    ※ 개장기간외 방문을 원하시는 분은 사전에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
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